티빙 올해의 인기 VOD '진격의 거인', '응사'
- 지봉철 기자

(서울=뉴스1) 지봉철 기자 = 화제의 애니메이션 '진격의 거인'(무삭제판)과 '응답하라 1994'가 올 한해 티빙에서 가장 많이 본 주문형비디오(VOD)로 선정됐다.
CJ헬로비전(대표 김진석)은 11일 '2013 티빙 인기 VOD 순위'를 발표하고 △애니메이션 △영화 △방송 부문별로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본 작품들을 소개했다. 티빙은 스마트폰, PC, 태블릿, 스마트TV 등에서 모두 즐길 수 있는 N스크린 서비스로 580만 명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
먼저 애니메이션 부문 1위는 '진격의 거인'(무삭제판)’이 차지했다. '진격의 거인'은 갑자기 나타난 거인들에 의해 멸종 위기에 처한 인류가 거인에 맞서 싸우는 내용의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이다. 지난 4월 첫 회가 일본에서 전파를 타자마자 국내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를 도배할 정도로 화제를 모았다.
영화 부문에서는 지난 8월 개봉, 봉준호 감독의 '살인의 추억'을 누르고 역대 스릴러 영화 흥행 1위라는 새로운 기록을 쓴 '숨바꼭질'이 가장 많이 본 VOD로 나타났다. 전국 500만 관객 돌파라는 저력이 온라인에서도 가감 없이 발휘된 셈이다.
방송 분야에선 올해 최고의 히트작인 '응답하라 1994'가 1위에 올랐다. 응답하라 1994는 1994년 서울 신촌을 배경으로 팔도 청춘들의 좌충우돌 상경기를 그린 작품이다. 방송 5주 만에 케이블드라마 최고 시청률인 전작 '응답하라 1997'의 7.6%를 넘어섰고, 현재 10%대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현재 PC(30%)보다 모바일(70%)을 통한 시청이 압도적으로 많으며, 밤 9시에서 새벽 2시간대 트래픽이 가장 높게 나타나는 것으로 파악된다.
janus@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