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뱅크, 굿닥과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양사는 이번 전략적 업무 제휴를 통해 각자의 영역에서 서로가 지닌 장점과 전문성을 극대화하고, 다양한 협력 모델을 구축해 시너지 효과를 일으킨다는 계획이다.

인포뱅크는 1998년 국내 최초로 기업용 메시징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춘 기업으로, 양방향 미디어 서비스(Mobile Originated)를 포함해 최근에는 스마트카 솔루션 및 모바일 결제서비스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굿닥은 지난 2012년 설립돼 모바일 및 웹으로 전국의 우수한 병, 의원 및 의사 정보를 제공하는 이용자들의 지역과 진료과목에 맞게 객관적인 의사 정보를 제공하는 '이용자 맞춤형 의료정보 검색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인포뱅크 박태형 대표는 "굿닥이 지금까지 보여 준 성과와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을 긍정적으로 지켜보던 중 이번 전략적 업무 제휴를 결정하게 됐다"며, "앞으로 인포뱅크가 보유한 국내 최고의 기업메시징 서비스 인프라와 굿닥이 집중하고 있는 B2C 응용 어플리케이션 분야의 전문성이 결합된 좋은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굿닥 임진석 대표는 "이번 양사간 업무 제휴는 앞으로 굿닥이 사업 다각화를 하는 데 중요한 분수령이 될 것"이라며, "인포뱅크와의 업무 제휴와 '우리동네병원'인수 국내 의료 정보 앱 분야 1위로서 확고한 자리매김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janus@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