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OP, LA 올림픽 정식 종목 U20 '라크로스' 세계선수권 생중계
아시아 최초로 대한민국 제주에서 개최
SOOP을 통해 국내에선 처음으로 생중계
- 손엄지 기자
(서울=뉴스1) 손엄지 기자 = 숲(067160)(SOOP)은 2028년 LA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라크로스 유망주들의 최고 권위 대회인 '2025 제주 남자 U20 라크로스 세계선수권 대회'를 생중계한다고 13일 밝혔다.
월드 라크로스(WL)가 주최하고 한국라크로스협회(KLA)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오는 15일부터 24일까지 총 10일간 제주 서귀포시에서 개최한다.
미국과 캐나다, 일본, 호주 등 전통 강호를 포함한 전 세계 20개국에서 1000여 명의 선수단과 관계자가 참가한다.
라크로스(Lacrosse)는 그물이 달린 스틱(크로스)을 이용해 공을 주고받으며 상대방의 상대방의 골대에 넣어 득점하는 팀 스포츠다.
이번 대회는 아시아 최초로 대한민국 제주에서 개최하고, SOOP을 통해 국내에선 처음으로 생중계한다.
유저들은 SOOP 플랫폼을 통해 모든 경기를 고화질로 실시간 시청할 수 있다. 하이라이트 영상과 선수 인터뷰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2025 제주 남자 U20 라크로스 세계선수권 대회의 자세한 일정·편성 정보는 SOOP 라크로스 공식 채널과 한국라크로스협회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o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