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앱 'T월드' 한때 접속문제…"테스트 메시지 발송 영향"

 SK텔레콤 고객지원 앱 'T월드' 접속 오류 화면 (독자 제공)
SK텔레콤 고객지원 앱 'T월드' 접속 오류 화면 (독자 제공)

(서울=뉴스1) 오현주 기자 = SK텔레콤 고객지원 애플리케이션(앱) 'T월드'에서 한때 접속오류가 발생했다. 현재는 정상화됐다.

2일 업계에 따르면, 이날 오후 5시30분쯤부터 'T월드' 앱에 접속하면 '현재 서비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또는 '504 Gateway Time-out'라는 문구가 떴다.

일반적으로 '504 Gateway Time-out'은 사이트 접속 지연 또는 서버 다운 등의 문제가 발생할 때 나타난다.

현재는 접속 오류가 해결됐다. 문제가 발생한 것은 'T월드' 모바일 서비스만이다. T월드의 PC 버전 홈페이지는 정상적으로 이용 가능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T월드 앱 기능 테스트 중 일부 사용자에게 발송된 메시지로 인해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일시적으로 접속이 느려졌다"며 "현재 빠르게 정상화됐다"고 말했다.

한편 모바일 T월드는 월 방문자가 800만명이 넘는 SK텔레콤 고객 서비스 채널이다.

woobi123@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