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국내 상륙…"월 9900원에 디즈니 콘텐츠를 마음껏"
- 김정현 기자

(서울=뉴스1) 김정현 기자 =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디즈니코리아)가 12일 국내에서 디즈니플러스(+)를 공식 출시하고 서비스를 시작한다.
디즈니+는 △디즈니(Disney) △픽사(Pixar) △마블(Marvel) △스타워즈(Star Wars) △내셔널지오그래픽(National Geographic) △스타(Star) 등 디즈니 핵심 브랜드의 영화 및 TV 프로그램 콘텐츠를 제공하는 디즈니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다.
국내에서는 월 9900원 또는 연간 9만9000원으로 모바일 기기 및 스마트TV 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 디즈니의 6개 핵심 브랜드가 선보이는 1만6000회차 이상의 영화 및 TV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회원 가입 및 구독은 디즈니+ 웹사이트 또는 iOS 및 안드로이드 디바이스 내 디즈니+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가능하다.
디즈니+에서는 △완다비전 △로키 △팔콘과 윈터솔져 △만달로리안 등 디즈니+ 오리지널부터 영화, TV 시리즈, 다큐멘터리, 숏폼(short-form) 영상 등 지난 100여년 간 디즈니가 선보인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와 스토리를 한 곳에서 감상할 수 있다.
또 '스타' 브랜드를 통해 인기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의 최초 공식 스핀오프 '런닝맨: 뛰는 놈 위에 노는 놈'이 오늘 공개된다. '설강화'와 '블랙핑크: 더 무비'도 연내 서비스될 예정이다.
이를 시작으로 디즈니는 국내 콘텐츠 파트너들과 제작한 한국 콘텐츠를 디즈니+를 통해 지속적으로 선보인다. 디즈니는 지난 10월 진행된 APAC 콘텐츠 쇼케이스에서 7편의 한국 콘텐츠 라인업을 발표한 바 있다.
또 디즈니코리아는 LG유플러스와의 IPTV·모바일 제휴, KT와의 모바일 제휴를 비롯해 SC제일은행과 현대카드 등 파트너사와 함께 다양한 소비자 프로모션을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오상호 디즈니코리아 대표는 "많은 관심을 받아온 디즈니+를 드디어 한국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디즈니+가 제공하는 독보적인 스토리텔링과 우수한 창의성, 무한한 엔터테인먼트를 언제 어디서나 마음껏 즐기시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국내 파트너사 및 크리에이터들과의 협업을 통해 가장 독창적인 스토리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디즈니코리아는 디즈니+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12일 오후 8시부터 현대무용그룹 앰비규어스 댄스 컴퍼니, 30인조 오케스트라 및 옥주현과 길병민 그리고 에일리의 공연이 진행되는 디즈니+ 런칭쇼를 공식 유튜브 채널과 네이버 NOW를 통해 스트리밍한다.
Kris@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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