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말레이 '마이뷰티 엑스포' 참가…글로벌 판로개척 총력

2월 12일부터 15일까지 진행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린 '2026 마이뷰티 엑스포'에 참가한 홈앤쇼핑 부스의 모습 (홈앤쇼핑 제공)

(서울=뉴스1) 이재상 기자 = 홈앤쇼핑이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린 '2026 마이뷰티 엑스포'에 참가하며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 지원에 나섰다.

홈앤쇼핑은 지난 2월 12일부터 15일까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미드밸리 전시센터에서 진행된 2026 마이뷰티 엑스포에 참가해 우수 K-뷰티 협력사 8개 사와 함께 '홈앤쇼핑 프리미엄관'을 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서 홈앤쇼핑은 참가 중소기업을 위해 △부스 임차 및 설치 지원 △현지 라이브커머스 방송 기회 제공 △홍보 및 현장 이벤트 지원 △현지 B2C 고객 대상 마케팅 반응 피드백 제공 등 말레이시아 시장 진출을 위한 실질적인 현지 마켓 테스트 지원책을 마련했다.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린 '2026 마이뷰티 엑스포'에 참가한 홈앤쇼핑 부스의 모습 (홈앤쇼핑 제공)

특히 단순 전시 참가에 그치지 않고, 현지 소비자 반응을 직접 확인하고 바이어 상담을 통해 실제 수출 계약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현지 파트너사와 협력해 시장성 검증부터 후속 상담까지 연계한다는 계획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해외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박람회 참가 지원부터 바이어 매칭까지 체계적인 지원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K-뷰티와 K-푸드를 중심으로 우수 중소기업 상품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판로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alexei@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