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모르면 도태"…중기중앙회, CEO 혁신 교육 20기 모집

내일부터 접수…'전략적 사고' 과정 66% 확대·AI 6개 분야 신설
최재붕·조성준 등 석학 강연…4월 10일까지 선착순 60명

중소기업중앙회는 13일 오후 여의도 중기중앙회 KBIZ홀에서 전국 중소기업을 비롯한 경제계와 정부·국회·유관기관 등 주요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2026 중소기업인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중기중앙회 제공)

(서울=뉴스1) 윤슬빈 관광전문기자 = 중소기업중앙회는 인공지능(AI) 전환 시대에 맞춰 중소기업 리더를 양성하는 'KBIZ AMP'(최고경영자과정) 제20기 교육생을 오는 2일부터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20기 과정은 중소기업이 AI 전환에 선도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최고경영자(CEO) 관점의 경영 전략 수립 과정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중기중앙회는 경영 전략 수립 과정인 '전략적 사고와 통섭' 비중을 지난해보다 66% 늘렸다. 또한 △정책 △인문 △경영 △보안 등 AI 관련 6개 분야 신규 과정을 편성해 경영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한다.

강사진으로는 최재붕 성균관대 교수, 한상기 테크프론티어 대표, 유영만 한양대 교수, 조성준 서울대 교수, 박정호 명지대 교수, 장항배 중앙대 교수 등 국내 AI 및 경제·조직·리더십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교육 대상은 중소기업 CEO 및 임원, 유관기관·단체 임원, 고위 공무원, 전문직(변호사·회계사·세무사 등) 종사자다. 모집 정원은 60명이며 조기 마감할 수 있다.

교육은 오는 4월 20일부터 매주 월요일 저녁 서울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진행한다. 교육비는 650만 원이다. 신청은 4월 10일까지 전화나 공식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조기 신청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양옥석 중기중앙회 인력정책본부장은 "KBIZ AMP는 891개 협동조합 인프라와 정부·국회를 잇는 정책 인맥을 갖춘 최고경영자 과정"이라며 "AI 격차 해소와 혁신적 전략 수립을 원하는 리더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seulbi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