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인텔릭스, 안무인 신임 대표 선임…"AI 웰니스 플랫폼 고도화"
SK스피드메이트 대표 당시 AI 및 데이터 기반 사업 혁신
- 이정후 기자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SK인텔릭스는 미래 성장 동력을 강화하기 위해 안무인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한다고 8일 밝혔다.
안 신임 대표는 SK스피드메이트 분사 이후 안정적인 조직 운영과 AI 및 데이터 기반의 혁신적 사업 모델을 연이어 선보이며 기업 가치 제고를 견인한 바 있다.
SK인텔릭스는 이러한 안 신임 대표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렌털 비즈니스 모델의 본원적 경쟁력을 강화하고 로보틱스 사업 고도화를 통해 AI 웰니스 플랫폼 기업으로의 성장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SK인텔릭스는 안 신임 대표이사 선임과 함께 장태진 SK네트웍스(001740) 유통사업실장을 영업본부장으로 임명해 유통·SCM 등 영업 전반의 사업 경쟁력 강화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SK인텔릭스는 이번 인사를 통해 기존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AI 웰니스 플랫폼 구축에 전사적 역량을 집중한다.
아울러 AI 및 로보틱스 등 핵심 기술 분야에 대한 투자와 협력을 확대해 기술 리더십을 강화하고 미래 성장 동력을 선제적으로 확보해 글로벌 수준의 AI 웰니스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을 가속할 계획이다.
◇안무인 대표이사
△1971년생 △강원대학교 회계학 △SKC 입사(1996) △SKC유럽GmbH 법인장(2018) △SK네트웍스 부품사업부장(2022) △SK네트웍스 스피드메이트사업부장(2023) △SK스피드메이트 대표이사(2024)
leej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