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비비테크, 로보월드 2025서 국무총리상 수상
고성능 감속기·베어링 경량화 및 표준화 등 공로 인정
- 이정후 기자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초정밀 로봇 구동모듈 제조기업 에스비비테크(389500)는 지난 8일 폐막한 '로보월드 2025'에서 국무총리상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에스비비테크는 행사 첫날인 5일 '2025 기계·로봇산업발전 유공자 정부 포상식'에서 고성능 감속기, 베어링 경량화 및 표준화 등을 이끈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국내 최초로 로봇 구동모듈 핵심 부품인 하모닉 감속기를 국산화하는 등 기술 자립을 이끈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에스비비테크는 이번 전시회에서 감속기 라인업을 비롯해 소형 모빌리티 드라이브 앤 리프트(DnL) 모듈 조향편심부, 하모닉 감속기 경량화 모델, 3점식 감속기 등 자사의 역량을 총망라한 신제품을 공개했다.
류재완 에스비비테크 대표는 "이번 로보월드 2025는 로봇의 근간을 이루는 하모닉 감속기 등 자사의 핵심 기술을 일반 대중들에게 알릴 수 있었다는 점에서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자사 역량을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스비비테크는 자체 치형 설계와 제조 기술을 바탕으로 감속기, 베어링, 구동모듈 등 다양한 초정밀 로봇 부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로봇의 매출 원가 비중이 큰 감속기와 모터 등을 일체화한 액추에이터 생산 확대를 통해 중국, 일본, 대만 등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leej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