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대기업 공채, 잡코리아 신입·인턴 전문 채용관서 만난다"

잡코리아, 신입·인턴 전문 채용관 통해 1만 8000개 공고 제공
최근 산업 동향 및 채용 트렌드 정보 콘텐츠로 선별 제공

잡코리아, 신입·인턴 전문 채용관 운영(잡코리아 제공)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잡코리아는 하반기 공채 시즌을 맞아 신입직 구직자들의 일자리 연결을 위한 신입·인턴 전문 채용관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잡코리아 조사에 따르면 올해 9월 대기업 채용 공고는 전년 동월 대비 18% 증가했다. 특히 삼성(005930), 현대차(005380), 카카오(035720), SK하이닉스(000660) 등 국내 주요 대기업의 신입 공채 소식이 이어지면서 대학생 및 졸업생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잡코리아는 신입·인턴 전문 채용관을 통해 △기획·전략 △AI·개발·데이터 △제조·생산 △인사·HR △디자인 등 20여 가지 직무에서 약 1만 8000개 공고 정보를 제공한다.

구직자들은 기업 규모, 지역, 근무 형태에 따른 상세 검색을 통해 맞춤형 일자리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이력서 기반 즉시 지원할 수 있는 공고도 찾을 수 있다.

채용관은 신입직 구직자들을 위해 최근 산업 동향 및 채용 트렌드, 현직자 인터뷰, 리서치 등 관련 콘텐츠도 모아서 제공한다.

이 외에도 채용 일정을 꼼꼼히 체크할 수 있는 '공채달력' 서비스를 비롯해 △합격 자기소개서 △합격자 인적성·면접 후기 △인성역량검사 △최신 기출 및 실전 공기업 모의고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한다.

leej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