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 '콘텐츠로 브랜드 알린' 대학생 서포터즈 해단식 개최
전원에 수료증, 기념품 전달…우수 서포터즈, 팀에 상금 수여
- 이민주 기자
(서울=뉴스1) 이민주 기자 = 쿠쿠는 이달 23일 신사옥에서 '쿠쿠 대학생 서포터즈 1기' 해단식을 열고 3개월여 간의 활동을 마쳤다고 25일 밝혔다.
쿠쿠 대학생 서포터즈 1기는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틱톡 등 영타깃이 즐겨 찾는 다양한 SNS 채널에서 쿠쿠 미식 컬렉션 제품 홍보를 위한 활동을 수행했다.
서포터즈들은 식재료 보관부터 조리까지 미식 생활 전반을 책임지는 쿠쿠 미식 컬렉션의 폭넓은 제품군과 여름철 주방 필수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는 쿠쿠 에코웨일 음식물처리기 등을 직접 체험하고 자신만의 시각이 담긴 SNS 콘텐츠를 제작해 MZ세대 소비자와 적극 소통했다.
여름 시즌에 맞춰 '노 파이어 가전 3종'을 주제로 한 1차 미션 영상을 제작해 배포하기도 했다.
간편 조리를 추구하는 젊은층의 큰 호응을 얻었다. 닭뼈, 게 껍질 등 딱딱한 음식물까지 강력 분쇄하는 에코웨일 음식물처리기의 실 사용 후기를 유쾌하게 담아낸 홍보 콘텐츠는 조회수 1만 이상을 기록하기도 했다.
서포터즈들은 개인 콘텐츠 제작 외에도 팀 단위 미션을 수행하며 대학생 싱크탱크로서 브랜드 방향성과 소통 차별화를 함께 고민했다.
해단식에서 쿠쿠는 서포터즈 전원에게 수료증과 기념품을 전달하고 우수 서포터즈·최우수 서포터즈·최우수 팀을 선정해 상장과 상금을 수여했다.
쿠쿠 미식 컬렉션 등 제품 관련 퀴즈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최우수 활동자로 선정된 윤수영 학생은 "서포터즈 활동에 많은 도움 주신 관계자 여러분에게 감사하다. 콘텐츠 제작을 넘어 쿠쿠와 더 가까워질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향후에도 쿠쿠를 응원하며 서포터즈에서 배운 점을 활용해 마케터로서 경험을 더욱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minju@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