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이지스자산운용, 차세대 오피스 탐색 플랫폼 구축 '맞손'
디지털 임차·임대 플랫폼 개발 및 고도화 협력
- 이정후 기자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사람인(143240)은 이지스자산운용과 차세대 오피스 탐색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사가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최적의 업무 공간을 연결하고 관련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람인은 방대한 기업 고객 데이터를 사람인 AI랩의 빅데이터 기술력과 노하우로 분석해 임차 수요 기업을 이지스자산운용과 공유하고, 이지스자산운용은 자사가 가진 임차권 보유 공간 데이터를 제공하는 것이 골자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사업 확장, 인력 변화 등 필요에 따라 가장 적합한 오피스를 디지털 공간에서 빠르고 편리하게 추천받을 수 있을 전망이다.
양 사는 이를 위해 △디지털 임차·임대 플랫폼 개발 및 고도화 △기업고객 대상 서비스 확대 △공동 마케팅 추진 등의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한편 사람인은 지난 20여년간 커리어 플랫폼 '사람인' 등을 운영하며 140여만 개의 기업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이지스자산운용은 서울과 경기 주요 권역에서 기술과 콘텐츠를 결합한 다양한 오피스 개발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leej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