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라이프솔루션, 실비아헬스와 맞손…치매 예방 서비스 제공
인지 평가 서비스·개인 맞춤형 인지 훈련 앱 제공
- 이정후 기자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실버케어 서비스 기업 코웨이라이프솔루션은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실비아헬스'와 업무협약을 맺고 시니어 고객의 치매 예방을 위한 건강 관리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서울대학교 의대 출신 창업자가 설립한 실비아헬스는 개인의 치매 발생 위험 요인을 분석하고 앱을 통해 맞춤형 인지 학습 콘텐츠를 제공해 치매 예방에 도움을 주는 고령 친화 기술 분야 유망 기업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코웨이라이프솔루션 이용자에게 실비아헬스의 디지털 인지 건강 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시니어 세대를 위한 맞춤형 케어 서비스 확대를 위해 협력한다.
이번 제휴로 코웨이라이프솔루션 이용자는 실비아헬스의 인지 기능 평가 서비스 '실비아 스크리닝' 1회 무료 체험권과 개인 맞춤형 인지 훈련 앱 '실비아 웰니스' 1개월 무료 구독을 이용할 수 있다.
고명진 실비아헬스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인지 건강 관리를 일상에서 실천하고 치매를 예방할 수 있는 건강 관리 영역으로 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코웨이라이프솔루션은 앞으로도 시니어 이용자들이 실생활에서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leej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