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사몰도 빠른 배송"…풀필먼트 품고, '카페24 매일배송' 지원
'24시 주문 마감' 및 '주 7일 배송' 지원
- 이정후 기자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풀필먼트 서비스 '품고' 운영사 두핸즈는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042000)의 매일배송 서비스에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주요 서비스는 자정까지 접수된 주문을 새벽에 출고하는 '24시 주문 마감'과 일요일을 포함한 주말에도 제품 출고가 가능한 '주 7일 배송'이다.
품고는 2021년부터 '24시 주문 마감'을 운영해 왔다. 특히 마녀공장의 '마법배송', 화해의 '화해배송' 등 다양한 브랜드 자사몰의 배송 운영 경험을 통해 전문성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일본 큐텐재팬의 이베이 풀필먼트 얼라이언스 파트너사로 합류해 큐텐재팬의 빠른 배송 서비스인 '칸닷슈'를 지원하고 있다.
박찬재 두핸즈 대표는 "풀필먼트 서비스는 단순한 물류 대행을 넘어 브랜드의 성장을 뒷받침하는 핵심 인프라"라며 "품고는 자사몰 경쟁력 강화를 준비하는 브랜드에 풀필먼트 운영 안정성과 유연성을 동시에 제공함으로써 이커머스 판매자들의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카페24가 이달 출시한 '카페24 매일배송'은 온라인 사업자가 일주일 내내 빠른 출고와 배송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미리 상품을 입고시키면 주문 확인 즉시 출고, 포장, 배송이 알아서 처리된다. 온라인 사업자는 적용 상품에 '카페24 매일배송' 태그를 부착해 빠른 배송을 강초할 수 있으며, 자사 브랜드 이름을 활용한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하다.
leej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