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창업가 키운다"…한국사회투자, 무신사와 손잡고 20명 선발

무신사 넥스트 패션 스콜라십 6기 장학생 모집
우수 팀에 룩북 제작·팝업 스토어·무신사 입점 지원

한국사회투자, 무신사와 손잡고 넥스트 패션 스콜라십(MNFS) 6기 모집(한국사회투자 제공)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재단법인 한국사회투자는 패션 플랫폼 무신사와 손잡고 창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무신사 넥스트 패션 스콜라십' 6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무신사 넥스트 패션 스콜라십은 디자인 역량과 비즈니스 감각을 겸비한 차세대 패션 창업가들을 발굴 및 육성하는 실전형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이다.

2022년 시작된 이후 현재까지 총 90명의 장학생을 배출하며 국내 패션 생태계의 다양성과 지속 가능성을 확대하는 데 기여해왔다.

이번 6기에서는 총 20명을 선발한다. 선발 대상은 패션 전공자뿐만 아니라 브랜드 출시 경험이 있는 비전공자까지 확대했다. 학력 및 전공과 관계없이 브랜드 창업을 준비 중인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해외 대학 유학생 및 국내 대학 외국인 유학생도 선발 대상이다.

선발된 참가자들은 약 9개월간 브랜드 기획부터 제품 개발, 콘텐츠 제작, 유통 전략, 마케팅까지 브랜드 운영 전 과정을 실습 중심으로 학습한다.

주요 커리큘럼으로는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 △팩토리 투어 △유통 전략 수립 △디지털 마케팅 실습 △전문가 멘토링 등이 포함된다.

장학생에게는 브랜드별 시제품 제작을 위한 장학금 500만 원을 지원한다. 또한 무신사가 운영하는 패션 특화 공유 오피스 '무신사 스튜디오 신당점' 입주 기회도 제공한다. 우수 장학생 3팀에게는 시즌 룩북 제작, 오프라인 팝업 운영, 무신사 및 29CM 입점 기회도 부여한다.

한국사회투자는 실무 중심 교육과 멘토링을 통해 장학생의 성장을 지원한다. 임팩트 측정 도구를 활용해 무신사가 청년 창업 생태계에 미친 사회적 영향을 분석 및 평가할 예정이다.

이를 바탕으로 브랜드 창업이 창출하는 사회적 가치와 파급효과를 무신사와 공동 설계해 지속 가능한 창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계획이다.

leej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