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점부터 계약까지" 중진공, 온라인수출플랫폼 참여 中企 모집

고비즈코리아 통해 해외진출 전 과정 지원…8월 18일까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전경/뉴스1 DB

(서울=뉴스1) 장시온 기자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은 국내 중소기업과 해외 바이어를 연결하는 '2025년 온라인수출플랫폼 사업' 참여기업 2차 모집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중진공에서 운영하는 온라인수출 플랫폼 '고비즈코리아'를 활용해 국내 중소기업과 해외 바이어 간 B2B(기업간거래) 수출이 성사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온라인 B2B 수출을 희망하는 국내 중소기업으로 서류평가를 통해 총 60개 사 내외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모집 기간은 8월 18일 오후 6시까지다.

선정된 기업은 △고비즈코리아 내 제품 입점 △기업 미니 사이트 제작 △검색엔진 마케팅 △제품 홍보영상 제작 △구매오퍼 사후관리 및 수출계약 지원 등 온라인 수출에 필요한 전 과정을 일괄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이 중 20개 사 내외 우수기업은 고비즈 인증기업으로 선정해 인증마크 부여, 전용 특별관 입점 등 차별화된 마케팅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중진공은 해외 바이어는 발굴했지만 자체 대응의 어려움이 있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수출계약 대응지원' 참여기업도 모집 중이다.

사업은 △바이어 구매문의 유효성 검증 △수출거래 조건 협상 △수출 관련 제반 서류 작성 등 수출계약 실무 전반에 대한 밀착 지원을 제공한다.

강석진 중진공 이사장은 "고비즈코리아를 통해 더 많은 유망 중소기업이 글로벌 시장 진출의 돌파구를 마련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zionwkd@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