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모바일 라방' 상반기 매출 3년 만에 3배 성장

2019년 업계 최초 '모바일 라이브' 방송 도입…"판매채널 다변화"

바디프랜드 모바일라이브 3년 연속 성장세 (바디프랜드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서울=뉴스1) 장시온 기자 = 바디프랜드는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의 상반기 매출이 최근 3년 동안 3배 성장했다고 11일 밝혔다.

바디프랜드는 변화하는 유통 트렌드를 포착하고 2019년 업계 최초로 자체 모바일 라이브 방송 제도를 도입해 주요 판매 채널 중 하나로 성장시켰다.

바디프랜드 모바일 라이브의 상반기 매출액은 2023년에서 2024년은 114%, 2024년에서 2025년은 41% 증가했다. 3년 사이 3배가량 성장한 셈이다.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모바일 라이브 방송을 운영한 결과라는 설명이다. 바디프랜드는 2019년 업계 최초로 MZ세대 PD, 쇼호스트 등의 전문 인력으로 사내 전담팀을 만들었다.

자사몰, 네이버 쇼핑 라이브, 공식 유튜브 채널 등 플랫폼에서 하루 1~2회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시청자가 유입되기 쉬운 채널에 집중하고, 가장 효율이 좋은 시간대로 라이브를 편성해 방송 시간 한정으로 특별 혜택을 준 것도 매출 성장 요인 중 하나다.

모바일 라이브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도 있었다. 제품 소개와 설명 위주가 아닌 운동, 육아, 퇴근 등 일상에서 안마의자가 필요한 상황을 찾아 연출했다.

바디프랜드 도곡타워 본사의 전용 스튜디오, 피트니스 센터 등 전국의 라운지를 스튜디오로 적극 활용했고, 콤팩트 헬스케어로봇 팔콘 시리즈, 마사지소파 파밀레 등 최신 인테리어에 어울리는 디자인에 합리적인 가격대의 제품을 내세웠다.

방송 횟수도 꾸준히 늘고 있다. 2023년 189회, 2024년 283회로 약 34% 늘었고 2025년 6월까지 178회 방송해 올해 연말까지 300회 이상을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라이브 방송의 주 소비층은 40대(48%)와 30대(34%)"라며 "더 다양한 유입 경로를 발굴하고 새로운 구매 방식을 제안하겠다"고 말했다.

zionwkd@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