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엔티테크, 동영상 리뷰 커머스 플랫폼 '그레이드'에 투자
그레이드, 영상 리뷰로 구매 전환율 높여
- 이정후 기자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는 '동국대기술지주-씨엔티테크 제1호 개인투자조합'을 통해 동영상 리뷰 소셜 커머스 플랫폼 '그레이드'(Greyd) 운영사 아르바임에 투자했다고 9일 밝혔다. 투자 금액은 비공개다.
그레이드는 AI 기반 영상 리뷰 분석 기술을 활용해 신뢰도 높은 콘텐츠를 제작하고 구매 전환까지 연결하는 영상 기반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이다.
소비자는 검증된 리뷰 영상을 통해 제품 정보를 접할 수 있고 브랜드는 콘텐츠 제작부터 유통, 분석까지 성과 중심의 인플루언서 캠페인을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다.
그레이드는 국내 중소 브랜드를 대상으로 영상 리뷰 기반 글로벌 진출 캠페인을 이미 다수 진행했다. 고유의 숏폼 콘텐츠와 글로벌 SNS 바이럴 구조를 통해 단기간에 실사용 리뷰를 다수 확보했다.
그레이드 운영사 아르바임은 지난 2년간 평균 매출 증가율이 300%를 돌파했고 지난해에는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설현규 아르바임 대표는 "신뢰가 사라진 이커머스의 악순환 고리를 끊고 소비자, 브랜드, 플랫폼 모두가 상생하는 지속 가능한 플랫폼을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leej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