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자 모여라"…여성기업 일자리허브 매칭데이 실시
여기종, 여성기업주간 기념 온라인 공동채용관 등 운영
- 이민주 기자
(서울=뉴스1) 이민주 기자 =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는 제4회 여성기업 주간을 맞이해 '여성기업 일자리허브 매칭데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벤트는 여성기업과 구직 희망자를 대상으로 △여성기업 온라인 채용관 △매칭데이 채용 이벤트 △회원가입 이벤트 △전문인력 프로필 등록 이벤트 △여성기업 주간 기념 퀴즈 이벤트 등으로 진행된다.
여성기업 온라인 채용관 행사를 통해서는 수출, 마케팅, IT 분야 등 여성기업의 좋은 일자리를 홍보한다. 국내 최대규모 구직 포털사이트인 잡코리아'와 여성기업 공동채용관을 생성해 9월 말까지 운영한다.
매칭데이 채용 이벤트는 여성기업 일자리허브 홈페이지에서 열린다. 7월 25일까지 신규 일자리(프로젝트)를 등록한 여성기업 중 200개 사 정도를 추첨해 30만 원, 10만 원 상당의 상품권, 치킨쿠폰 등을 제공한다.
회원가입 이벤트는 여성기업과 구직자 모두 참여 가능하다. 7월 31일까지 토스, 카카오T, 페이북 등 홍보배너를 통해 여성기업 일자리허브 플랫폼에 회원 가입하게 되면 포인트 리워드를 즉시 받는다.
전문인력 프로필 등록 이벤트는 구직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7월 15일까지 새로운 프로필을 등록하거나 경력을 최신 정보로 수정하면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상품권을 지급한다.
7월 15일까지는 여성기업 주간 기념 퀴즈 이벤트를 연다. 여성기업 일자리허브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에서 퀴즈 정답자 대상으로 200명을 추첨해 모바일 음료권을 선물한다. 여성기업 일자리허브는 여성기업의 인력수급을 해결하기 위한 인력 매칭 플랫폼이다.
박창숙 여기종 이사장은 "저출산·고령화로 많은 기업들이 만성적인 인력난을 호소하고 있어 이번 이벤트에 많은 여성기업이 참여하길 바란다"며 "여성기업 일자리허브 플랫폼을 통해 영입된 인재들이 중소 여성기업의 성과를 높이고 발전시키는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minju@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