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뚜라미보일러,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보일러 1위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KBRI 조사 가정용보일러 부문 수상

포스터 이미지 (귀뚜라미 제공)

(서울=뉴스1) 이민주 기자 = 귀뚜라미는 '2025년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KBRI)' 조사에서 귀뚜라미보일러가 가정용보일러 부문 9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KBRI는 국내 총 57개 산업군 220여 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와 추천 의지를 조사해 산업군별 1위 브랜드를 선정하는 수상제도다.

KBRI 종합 추천지수는 △ 일대일 오프라인 면접조사를 통해 소비자들의 추천 의향을 집계한 '고객 지수'와 △ SNS, 커뮤니티 등 온라인 긍·부정 지표를 분석한 '소셜 지수'를 합산해 산출한다.

귀뚜라미보일러는 종합 추천지수 63.6점으로 1위에 올랐다.

귀뚜라미는 친환경 콘덴싱 보일러 신제품 출시와 서비스 개선 노력을 지속하며 소비자 편의를 강화하고 에너지 요금 부담은 줄인 점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귀뚜라미는 친환경보일러 대표 라인업 △ 거꾸로 ECO 콘덴싱 L20 가스보일러와 △ 거꾸로 NEW 콘덴싱 P10 가스보일러 등 난방, 온수, 안전기술을 겸비한 신제품을 가지고 있다.

귀뚜라미보일러 관계자는 "긴 시간 변함없이 귀뚜라미를 국민보일러 브랜드로 아껴주신 소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소비자들의 신뢰와 추천에 보답하기 위해 제품과 서비스 품질 혁신 노력을 이어가는 동시에, 온·오프라인을 통한 고객 소통도 지속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minju@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