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습과 청정을 한 번에"…코웨이, 노블 제습공기청정기 출시
효율성·공간활용도 높여…하루 최대 21L 제습 가능
- 김형준 기자
(서울=뉴스1) 김형준 기자 = 코웨이(021240)는 제습과 공기 청정 기능을 더한 '코웨이 노블 제습공기청정기'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노블 제습공기청정기는 제습 기능과 청정 기능을 하나로 모아 공기 관리 효율성과 공간 활용도를 높인 제품이다.
고효율 인버터 컴프레서를 적용해 하루 최대 21L의 제습량을 갖췄다. 제습된 공기는 공간 전체로 발산돼 장마철에도 빠르게 적정 습도까지 도달할 수 있다.
제습 후에는 자동으로 청정 바람을 내보내 내부를 건조하고 매일 2회 팬 전체를 UV(자외선) 살균해 오염과 세균 번식을 최소화했다.
물통 용량은 5.5L로 넉넉하게 구성했으며 손잡이가 달려 있어 간편하게 분리할 수 있다. 물통이 가득 차면 자동으로 트레이가 열려 물을 비울 시점을 직관적으로 알려 준다.
제품은 4단계 청정 필터 시스템을 적용했다. △프리필터 △에어매칭필터 △멀티큐브 탈취강화필터 △에어클린 V케어필터가 장착돼 0.01μm 크기의 극초미세먼지를 99.999% 제거한다.
특히 탈취강화필터는 여름철 땀 냄새, 음식물 냄새, 반려동물 냄새 등 일상 속 냄새를 97%까지 제거해 실내 환경을 쾌적하게 관리한다.
제품은 실내 공기 중 부유 미세플라스틱을 제거할 수 있는 기능을 갖췄으며 '실내공기청정기 부유 미세플라스틱 저감 인증'도 획득했다.
또 공기 방향 조절이 가능한 '에어 팝업 모션'을 적용해 실내 공기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청정 시 공간 구조나 필요에 따라 원하는 곳으로 깨끗한 공기를 내보내고 제습 시 발생하는 따뜻한 바람의 방향도 상황에 맞춰 제어할 수 있다.
제품의 에너지 효율은 1등급으로 불필요한 전력 소모를 최소화했으며 실내 공기질과 습도를 실시간으로 감지에 적정 상태에 도달하면 알아서 동작을 줄인다.
디자인은 건축물에서 영감을 얻은 '노블 공기청정기' 시리즈의 조형적 디자인을 그대로 적용했다. 색상은 △포슬린 화이트 △샌드 베이지 △페블 그레이 등 3가지다.
ju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