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정책자금 정기 접수 개시…추경 5천억원도 포함
6월 3일 임시공휴일 지정에 따라 접수일 2일, 4일 운영
- 이재상 기자
(서울=뉴스1) 이재상 기자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정책자금 6월 정기 신청 접수를 6월 2일과 4일 양일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오는 6월 3일이 제21대 대통령 선거일로 지정됨에 따라 신청 가능 일정을 조정한 것이다.
중진공은 중소기업 정책자금 예산 소진 시까지 매월 첫 주에 정기 신청기간을 운영 중이며, 신청 일정을 조정할 경우 중진공 누리집에 사전 공지하고 있다.
신청 가능한 정책자금 현황은 중진공 누리집 내 [지원사업]-[정책자금융자]-[지역본지부 예산현황]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신청기간에는 지난달 1차 추가경정예산으로 확보된 정책자금 5000억 원도 포함된다. 신청 가능한 주요 자금으로는 △통상리스크대응긴급자금 1000억 원 △긴급경영안정자금 3000억 원 △신시장진출지원자금 1000억 원이다.
특히 올해 신설된 통상리스크대응긴급자금은 업력에 상관없이 미국 관세부과 품목을 취급하거나 미국 수출 비중이 높은 기업 중 경영 애로를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중점 지원하기 위해 정책 우선도 평가를 생략한다.
정책자금 신청은 2일과 4일 이틀 간 중진공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전국 34개 중진공 지역본(지)부 또는 정책자금 안내 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alexei@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