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리빙페어 ESG특별관에서 '1000 프로젝트' 참여
"문화행사 참여로 친환경 제품 홍보 및 ESG 경영 확대할 것"
- 장시온 기자
(서울=뉴스1) 장시온 기자 = KCC(002380)는 키뮤스튜디오, 디자인하우스와 손잡고 3월 2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5 서울리빙디자인페어' ESG특별관에서 '1000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1000 프로젝트는 1000명의 관람객이 하나의 예술작품을 함께 만들어 가는 공공예술 퍼포먼스다.
다양성과 포용성의 아름다움이라는 메시지에 공감한 KCC는 ESG의 중요한 가치 중 하나인 친환경을 표현하는 의미로 대표적 제품인 수성페인트 '숲으로 올인원'을 지원하며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관람객은 ESG특별관에 마련된 ESG아트체험존에서 KCC '숲으로 올인원'을 활용해 벽에 걸린 대형 캔버스를 꾸미며 1000 프로젝트를 완성하게 된다.
ESG특별관은 체험존 외에도 △ESG 문제를 풀며 ESG를 알아가는 퀴즈존 △작업복을 착용하고 인증사진을 남길 수 있는 체험준비존 △발달장애인의 작품을 전시한 ESG 갤러리존 △ESG 굿즈존 등으로 구성했다.
KCC는 행사 기간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후 숲으로 올인원 제품과 함께 찍은 인증사진을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KCC는 자사 제품을 예술작품과 함께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제품의 우수함을 알리고 환경친화적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이벤트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KCC 관계자는 "특별한 디자이너라 불리는 발달장애인 아티스트와 협력해 세상의 경계를 허무는 의미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내는 키뮤스튜디오와의 협업은 KCC의 ESG 가치이기도 한 다양성과 포용성을 실천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파트너십"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KCC는 ESG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중요한 가치로 인식하고 ESG 경영에 힘쓰고 있다. 2024년에는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에서 10년 연속 우수보고서 선정과 함께 대회 유일한 3관왕을 달성했다.
zionwkd@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