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게 필요한 앱만 쏙쏙"…아임웹, 앱스토어 전면 개편
앱 맞춤 추천·큐레이션 기능 고도화
- 이정후 기자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아임웹은 사업자들의 자사몰 운영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자사 앱스토어를 전면 개편했다고 13일 밝혔다.
'아임웹 앱스토어'는 사업자들이 자사몰 운영에 필요한 외부 비즈니스 솔루션을 연동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2021년 출시 후 아임웹 기반 자사몰의 다양한 기능 확장을 지원해 왔다.
개편된 앱스토어는 사업자들이 필요한 앱을 쉽게 찾고 연동할 수 있도록 맞춤 추천을 고도화하고 큐레이션을 강화했다.
대표적으로 회원가입, 고객 상담, 리뷰 관리 등 자사몰 운영에 필요한 대표적인 앱들을 선별해 추천함으로써 사업자들이 앱을 탐색하는 데 들이는 시간과 노력을 줄였다.
큐레이션은 '첫 주문을 만드는 지름길', '재구매를 유도하는 앱' 등 테마별로 구성해 브랜드의 성장 단계에 따른 필요 앱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결제, 배송, 마케팅, 판매 채널 등 사업자들이 자주 찾는 서비스를 카테고리로 체계화해 자사몰 운영에 필요한 솔루션을 영역별로 비교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이수모 아임웹 대표는 "개편을 통해 자사몰을 운영하는 브랜드 고객들이 사업 운영과 매출 성장에 필요한 여러 솔루션을 한 곳에서 쉽게 찾고 연동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커머스 업계의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적극 협력해 더 풍성한 자사몰 솔루션 생태계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leej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