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터 IP로 수익 창출"…카페24-빅크 '맞손'
유튜브 쇼핑 연동해 크리에이터 IP 상품 판매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향상 위해 컨설팅 협력
- 이정후 기자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카페24(042000)는 지식재산권(IP) 비즈니스 플랫폼 기업 '빅크'와 유튜브 커머스 기반 IP 수익화 생태계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30일 밝혔다.
빅크는 크리에이터가 IP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기술력과 사업성을 인정받아 LG테크놀로지벤처스, 네이버D2SF 등으로부터 약 95억원의 누적 투자를 유치했다.
양사는 협약을 계기로 △크리에이터 IP 상품 판매를 위한 유튜브 쇼핑 연동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으로 상품 판로 확대 △한류 콘텐츠 기반 IP 상품 다양화 등을 협력한다.
또 크리에이터 사업 성장에 필요한 맞춤형 컨설팅 제공도 함께 추진한다. IP 상품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브랜딩 전략, 상품 큐레이션 노하우 등 크리에이터들의 비즈니스 전문성 향상을 목표로 한다.
송종선 카페24 마케팅이노베이션 본부장은 "크리에이터의 창의력이 담긴 IP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막대한 부가가치 창출로 이어질 수 있다"며 "고도화된 전자상거래 유튜브 쇼핑 연동 등으로 크리에이터 생태계 성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leej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