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웹 통합플랫폼, 부산IT융합부품연구소 GS인증 1등급 획득
- 장도민 기자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실내외 측위 전문기업 제로웹은 통합플랫폼 'SmartCity Metasafe Platform v1.0'이 부산IT융합부품연구소(CIDI)로부터 소프트웨어 품질인증 최고 등급인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GS인증 1등급은 ISO/IEC 25023, 25041, 25051 국제표준을 기반으로 소프트웨어의 기능적합성, 성능효율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등 총 9가지 항목에 대한 시험 평가를 진행해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한 소프트웨어에 국가가 부여하는 품질인증제도다.
해당 인증을 획득한 소프트웨어는 공공기관 우선구매 대상 기술제품으로 지정하고 조달청 제3자 단가계약 체결 및 나라장터 등록을 통한 구매기관과 수의계약이 지원되며 정부기관 등에서 상용 SW 구매 시 SW기술성 평가에서 GS인증 시험결과를 우선 반영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다.
부산을 본사로 두고 있는 제로웹의 SmartCity Metasafe Platform v1.0은 지방자치단체 관제요원이 해당 제품을 통해 원격으로 CCTV영상을 조작 및 확인한 후 지역 내에서 발생하는 긴급상황 정보를 등록하고, 이를 5대연계서비스와 연계해 유관기관(112센터, 119 센터)들과 정보를 공유하여 지역 내 긴급 상황들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처리할 수 있는 S/W제품이다.
이동현 제로웹 책임연구원은 "국제표준 인증 기반인 GS인증 1등급을 획득함으로써 제품의 사용성과 신뢰성을 확연히 인정받았다. 이로써 공공기관 도입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권경민 책임연구원은 "사용자 만족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제품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향상시키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jd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