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와이어즈,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과 MOU 체결
- 장도민 기자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글로벌 소프트웨어 테스트 전문기업 와이즈와이어즈는 IT우수 인재 양성과 취업 연계를 위해 한국폴리텍대학과 취업 연계형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인공지능, 자율주행 등 소프트웨어 품질이 전문화되고 중요해지면서 실무적인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와이즈와이어즈와 교육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한국폴리텍대학이 의기투합해서 우수 인재 조기 발굴과 소프트웨어 품질검증 전문가 양성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2일 이번 협약으로 와이즈와이어즈(주)는 실무역량을 키울 수 있는 교육 커리큘럼을 설계하여 테스트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은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을 대상으로 'IT테스터 전문가 양성과정'교육생을 모집(15일까지)하고 있으며 11월초 부터는 전문대졸 이상의 청년(만 39세 이하)들을 대상으로 하이테크과정 모집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 신민화 원장은 "와이즈와이어즈와 맺은 MOU를 바탕으로 '23년에 시작한 IT테스터 전문가 양성과정의 교육과정, 모집홍보, 취업연계까지 원스탑시스템을 구축했다"며 "SW테스트 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인재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와이즈와이어즈 조경휘 사장은 "와이즈와이어즈와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 MOU를 통해 산업체에 더욱 적합한 소프트웨어 테스트 인력 양성이 가능하게 됐다"며 "경력단절 여성과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에게 새로운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여 서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했다.
12일 와이즈와이어즈는 여성가족부장관으로부터 경력단절예방 실천다짐 및 새일센터 유공 포상을 받았다.
jd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