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나라 최현수 대표 '2023 대한민국 글로벌리더' 선정

환경설비 투자·구축해 탈석탄화·폐기물 제로 실현

최현수 깨끗한나라 대표이사(오른쪽)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깨끗한나라 제공)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깨끗한나라(004540)는 최현수 대표이사가 '2023 대한민국 글로벌리더'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대한민국 글로벌리더는 산업통상자원부, 대한상공회의소, 한국무역협회, 동반성장위원회가 후원해 선정한다. 사회공헌, 기술혁신, 서비스, 브랜드, 친환경 등 총 8개 분야에서 엄격한 심사를 통해 글로벌리더들을 선정했다.

최현수 대표이사는 지속가능부문 글로벌리더로 선정됐다. 2021 대한민국 글로벌리더 혁신경영부문 수상에 이어 3년 연속 수상이다.

깨끗한나라 관계자는 "업계 최대 규모 고형연료 사용시설, 에너지저장장치(ESS) 등 청주공장의 환경설비 구축에 총 482억원을 투자하는 등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며 "음성공장은 생산과정 폐기물 제로를 실현했다"고 말했다.

이어 "생산과정 중 발생한 불량품은 애견패드 원료로 사용하고 기저귀를 만들고 남은 자투리 부직포는 물티슈 포장지의 캡 원료로 사용한다"며 "이를 통해 매년 252톤의 폐기물을 재활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최현수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고품질 제품으로 친환경과 소비자 만족 두 마리 토끼를 잡겠다"며 "고객의 일상이 더 빛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했다.

ideaed@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