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템포미디어, '웹소설X웹툰 콜라보' 공모전 개최
차세대 대박 작가를 발굴… 총 상금 1억원, 5월12일까지 접수
- 장도민 기자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웹소설·웹툰 출판사 '에이템포미디어'(대표 최재호)가 주최하고 6개 웹툰사(레드아이스스튜디오, 다온크리에이티브, 아트리, 앤트스튜디오, 테라핀, 콘텐츠랩블루)가 협력하는 웹소설·웹툰 콜라보레이션 '웹툰화 웹소설 공모전'이 개최된다.
이번 웹툰화 웹소설 공모전은 총 상금 1억원이라는 출판사 공모전 중 최대 규모이며, 웹툰화에 용이한 '서사 중심의 웹소설'을 공모한다.
공모 장르는 판타지, 무협, 현대물, 스포츠, 대체역사 등의 남성향 장르와 여주판, 판타지드라마, 아이돌물 등의 여성향이다. 참가 자격은 유료화 및 출간 계약 이력이 없는 작품이 있다면 누구든지 참여 가능하다.
참가 방법은 에이템포미디어 블로그 내 첨부된 투고 양식에 따라 작가, 작품소개 및 시놉시스와 10만 자 이상의 원고로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모집 마감은 5월12일이고, 5월31일 수상작이 가려진다.
수상작은 웹소설 출간은 물론, 참여사에서 수상작을 웹툰화할 수 있는 우선협상권이 제공되며, 웹툰 제작 결정 시 최우선으로 제작을 진행하는 절차를 의미하는 웹툰 우선 제작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에이템포미디어 관계자는 "장르 문학의 특성과 웹소설의 검증된 스토리 및 탄탄한 팬층을 기반으로 확산하고 있는 인기 웹소설의 웹툰화 현상에 초점을 맞춰 기획했다"며 "차세대 대박 작가를 발굴해 다각적으로 지원을 하니 많은 이들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jd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