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 캠퍼스타운, '하반기 킹고컬텍 SKKU pre데모데이' 성료

성균관대학교 캠퍼스타운 사업단 제공
성균관대학교 캠퍼스타운 사업단 제공

(서울=뉴스1) 임해중 기자 = 성균관대학교 캠퍼스타운은 킹고스프링과 함께 성균관대학교 캠퍼스타운 입주기업의 창업역량 확대를 위한 ‘2022 하반기 SKKU pre데모데이’ 프로그램 최종발표회를 지난달 22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킹고컬텍(Culture&Tech) 하반기 SKKU pre데모데이는 성균관대학교 캠퍼스타운 입주기업의 투자 네트워킹 구축 및 자금조달 방안 구축을 위해 성장 가능성이 유망한 팀에게 교육 및 멘토링 등을 지원하고 투자자들과 연계를 통하여 후속 투자 등의 기회를 제공해주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10월 11일부터 약 7주간 진행하였으며 투자유치 집체교육, 1:1 밀착 멘토링 , 발표회 및 SKKU pre 데모데이와 같은 다양한 세션을 통해 성균관대학교 캠퍼스타운 입주기업의 창업역량 확대를 위한 피칭 및 IR덱 컨설팅 등을 통하여 스타트업의 성장을 제고하는 기회를 가졌다.

지난달 22일 진행한 SKKU pre 데모데이에서 성균관대학교 캠퍼스타운 입주기업 중 7개 팀(캠퍼스 그라운드, 보이스 매치, 헬린캠프, 인덱스 핑거, 코스모스, 콘티, 캐비닛)이 참가하였으며 프로그램을 통해 각 기업의 강점을 발휘하는 자리를 가졌다. 참여 기업 중 4개 팀이 SKKU pre 데모데이에서 대상, 우수상 등을 수상했다.

성균관대학교 캠퍼스타운 사업단과 킹고스프링은 추가 프로그램 개최 논의를 통하여 창업팀의 후속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haezung2212@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