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케이앤비 스마트 정품인증 히든태그, 뷰티월드재팬 오사카에 전시

뷰티월드재팬 오사카 씨케이앤비 부스에서 배기혁 대표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는 모습
뷰티월드재팬 오사카 씨케이앤비 부스에서 배기혁 대표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는 모습

(서울=뉴스1) 임해중 기자 = 씨케이앤비의 스마트정품인증 히든태그가 INTEX 오사카에서 열리는 제17회 beautyworld JAPAN OSAKA 박람회에 전시되었다.

제17회 beautyworld JAPAN OSAKA는 일본 서부의 뷰티 산업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가장 크고 유명한 뷰티무역박람회로, 올해에도 4개국 400개 이상의 업체들이 참가하며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되었다.

이달 24일부터 26일까지 열린 행사에서 씨케이앤비는 직접 부스를 운영하며 스마트 정품인증 솔루션 히든태그를 소개했다.

히든태그는 GRAPE SYSTEMS와 JDMSO를 통해 일본에 공급되고 있으며 많은 업체들의 정품인증과 유통관리에 활용되어왔다.

히든태그는 특수한 데이터를 이미지화하고 이를 인식하는 HUID(HiddenTag Unique ID)기술을 기반으로 제작되는 가품 피해 예방 솔루션이다. 제품별 소재, 디자인에 맞추어 맞춤형 제작이 가능하며 부착된 태그를 히든태그 어플로 스캔하는 간단한 방식으로 정품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우수한 보안성을 자랑하는 히든태그는 전세계 204개국 950여 업체에서 사용 중이며 정품인증 외에도 유통관리, 사용자 등록 서비스 등 다양한 활용도를 자랑한다. 제품마다 부착된 히든태그에 해당 제품의 고유 정보를 입력함으로써 유통 과정, 단가 관리, 벤더사 관리 등을 할 수 있다.

이러한 점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등 7개 기관이 주관하는 ‘2021 대한민국 ICT 이노베이션 어워드(Innovation Awards)’ 에서 과학기술 정보통신부 장관표창을 수상하였으며 2023년까지 7년 연속 수출바우처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씨케이앤비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에서 다수의 일본 기업과 상담을 진행한 결과, 일본 화장품 브랜드들도 가품 피해로 인해 고민하는 모습을 포착할 수 있었다. 히든태그는 총 7개 언어를 지원하여 글로벌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뷰티 업체에게도 적합하다. 히든태그가 일본 뷰티 산업의 가품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열쇠가 되어 줄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haezung2212@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