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멘스투자자문 연금저축 자문서비스 '토핀' 삼성증권 자문플랫폼 입점

모멘스투자자문 제공
모멘스투자자문 제공

(서울=뉴스1) 임해중 기자 = 모멘스투자자문은 자사 연금저축 자문서비스 ‘토핀(TOPIN)’이 삼성증권 자문플랫폼에 입점했다고 4일 밝혔다.

토핀(TOPIN)은 부동산을 활용한 연금저축에 특화된 투자자문 서비스로, 전세계 우량 리츠(REITs)를 중심으로 연금에 적합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회사 측은 1월 연금저축의 상장리츠 투자 허용을 기회로 리츠를 활용한 연금저축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토핀은 삼성증권 자문플랫폼 입점으로 투자자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삼성증권 모바일 앱 ‘엠팝(mPOP)’을 통해 연금저축 신규 계좌개설, 운용, 타사 연금저축 계좌 이전 등 연금저축 관리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다. 토핀은 삼성증권의 서비스 안정성과 플랫폼 편의성으로 쉽고 편안한 자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모멘스투자자문 예승진 대표는 “토핀은 10년, 20년 뒤 은퇴 자산을 만들기 위한 연금저축이다. 자산시장이 큰 변동성을 나타내고 있지만, 기초자산의 고유 가치를 잘 분석하면 오히려 배당매력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모멘스투자자문 제공

한편 토핀은 서비스 론칭 기념으로 자문수수료 면제 등 다양한 고객이벤트 혜택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삼성증권 모바일 앱 mPOP과 토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haezung2212@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