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스테인리스 내솥"…쿠쿠, '프리미엄 IH 전기압력밥솥' 출시
국내 최초 '내솥 호환 알고리즘' 장착…기존 내솥과 호환돼
수비드 조리 기능 추가…"멀티쿠커로도 사용하세요"
- 신윤하 기자
(서울=뉴스1) 신윤하 기자 = 쿠쿠전자는 '프리미엄 IH 전기압력밥솥'(CRP-CHAS109FW)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신제품은 내솥 전체에 내구성이 강한 스테인리스 소재를 적용해 습기와 고압, 고열에 의한 스크레치 및 변형 없이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하다.
스테인리스 소재 특성상 코팅 내솥에 비해 다소 밥이 눌어붙을 수 있어 필요에 따라 에코 스테인리스 코팅 내솥을 별도 구매해 한 대의 밥솥에서 호환하며 사용할 수 있다. 신제품에 탑재된 '내솥 호환 알고리즘'은 쿠쿠가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했다.
기존 제품 대비 11% 높아진 초고압 2기압력을 통해 딱딱한 곡물 속을 잘 익히면서 압력밥솥 특유의 쫀득쫀득한 밥맛을 구현한다. 증기가 새지 않도록 밀폐력을 높인 2중 모션 패킹은 내부 압력을 꽉 잡아주고 증기가 샐 틈이 없어 보온 시에도 갓 지은 부드러운 밥맛을 유지해준다.
잡곡밥, 현미밥, 콩밥, 슈퍼 곡물밥 등 각종 밥메뉴 외에도 수육, 갈비찜, 영양밥 등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 있는 멀티쿠커로서의 기능도 갖췄다. 섬세한 열 제어 기술로 일정하게 저온을 유지하며 가열해 재료의 풍미와 향을 살려주는 수비드 조리법이 메뉴 프로그램에 새로 추가됐다.
또한 △논스톱 스팀배출 △밥물 고임 방지 배수로 △자동 살균 세척 △ 불림 세척 등 세척 편의 기능도 제공한다. 탈부착이 간편한 패킹워시 분리형 커버도 스테인리스 소재로 세척과 관리가 용이하다.
신제품은 그레이스화이트 컬러에 백색의 LED 디스플레이가 장착됐다. 올스테인리스 내솥 내부는 질감 처리가 더해진 잔잔한 반무광 표면으로 제작됐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신제품은 필요에 따라 올스테인리스 내솥과 일반 코팅 내솥을 한 대의 밥솥에서 호환해 사용할 수 있다"며 "올스테인리스 내솥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점차 증가하고 있어 향후 다른 모델에 올스테인리스 내솥을 확대 적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sinjenny97@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