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자주류, 세계 3대 귀부와인 헝가리 '그랜드 토카이' 신규 출시

ⓒ 뉴스1

(서울=뉴스1) 임해중 기자 = 주류전문 프랜차이즈 가자주류는 세계 3대 귀부와인으로 꼽히는 헝가리 토카이 지역의 와인 브랜드 ‘그랜드 토카이(Grand Tokai)’ 와인을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토카이 와인은 3대 귀부 와인 중 하나로, 보트리티스 시네레아(Botrytis Cinerea) 곰팡이의 영향을 받은 포도를 통해 생산된 와인이다. 이 곰팡이는 포도에 달라붙어 미세한 구멍을 내며, 이 구멍을 통해 포도의 수분이 증발하고 포도의 당분이 몇 배로 농축된다. 헝가리 토카이는 2002년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와인 산지로, 온화한 대륙성 기후와 안개를 일으키는 지형으로 보트리티스균의 영향을 받기 쉬워 귀부 와인이 유명한 지역이다.

가자주류를 통해 국내에 새롭게 선보이게 되는 그랜드 토카이(Grand Tokai)는 70년 역사와 함께 토카이 지역에서 가장 큰 와이너리로, 토카이 와인 전통을 보호하기 위해 학교 법인 토카이-헤갈라야 대학교에 의해 운영되고 있는 와이너리이다.

그랜드 토카이의 귀부와인은 클래식과 스페셜리티 두 개의 라인으로 토카이 아라니푸르트 뀌베, 토카이 풀민트 드라이, 토카이 풀민트 미디움 스위트, 토카이 하르쉬레벨루, 토카이 샬가무쉬코타이, 그랜드 토카이 에센시아, 토카이 아수 5 푸토뇨쉬, 토카이 아수 6 푸토뇨쉬, 토카이 사모로드니 등 총 9종류다.

가자주류 관계자는 “귀부와인 전문 브랜드 ‘그랜드토카이’ 런칭을 통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헝가리 토카이 지역의 와인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라며 “다양한 와인에 대한 요구와 함께 스위트 와인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에서 그랜드 토카이의 귀부와인은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그랜드토카이 와인은 가자주류 직영매장인 더가자(The KAJA)를 비롯 전국 가자주류 매장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haezung2212@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