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감임대 아파트 '원주 동광뷰웰 레이크포레' 604가구 3월 공급
- 임해중 기자

(서울=뉴스1) 임해중 기자 = 강원도 원주시 태장동에서 민간임대 아파트 '원주 동광뷰웰 레이크포레'가 3월 공급된다.
원주 동광뷰웰 레이크포레는 강원 원주시 태장동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3층~지상 28층, 6개동, 전용면적 84㎡A, B, C 총 60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민간임대 아파트는 청약통장이 없어도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 신청을 할 수 있다. 100% 추첨으로 당첨자를 뽑는다. 전매 제한, 재당첨 제한 등의 규제를 받지 않으며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아 무주택 및 1주택자 자격 유지가 가능하다. 취득세, 재산세, 종부세 등의 세금 부담도 없다.
전세형의 경우 월 임대료가 부과되지 않아 임차인들의 자금 부담이 적고 주택도시보증공사(HUG)로부터 임대 보증금에 대한 보증을 받을 수 있다. 연 5%의 임대료 상승 제한에 따라 무리한 임대료 인상에 대한 걱정 없이 최대 10년간 안정적인 거주가 가능하다.
원주 동광뷰웰 레이크포레의 경우 원주IC가 가까이 있으며 이를 통해 중앙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광주원주고속도로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원주역, 원주고속버스터미널이 가까이 있고 단지 앞 버스정류장, 포란재로 등을 통해 지역 내 이동도 편리하다.
단지 내에 어린이집과 돌봄센터가 들어선다. 태장초가 도보 약 2분 거리에 있는 안심 학세권 단지다. 북원중, 진광중, 진광고, 강원과학고 등으로도 진학이 가능하다. 인근 원주 시내에는 세브란스 기독병원, 롯데마트, 하나로마트 등 생활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도시개발사업을 통해 조성되고 있는 태장2지구의 신도심 인프라도 공유할 수 있다.
단지 내에는 벚꽃로드, 포레스트팔레트, 단풍산책로, 햇살마당 등 다양한 컨셉의 녹지가 마련된다. 지상은 차 없는 공원형 단지로 설계된다. 홍보관은 강원도 원주시에서 3월 개관될 예정이다.
haezung221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