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젤치킨, 소자본 창업노하우 갖춘 유망창업 치킨브랜드 인기
- 노수민 기자

(서울=뉴스1) 노수민 기자 = 창업을 고려하는 많은 이들이 특별히 전문적인 기술이 필요하지 않으면서도 실패 위험성이 낮은 창업 아이템을 선호한다. 우리나라의 경우, 이러한 조건에 가장 적합한 창업 아이템이 바로 치킨창업이다.
또한 치킨 창업은 개인브랜드 창업과 프랜차이즈 브랜드 창업으로 나뉜다. 만일 스스로 개발해 낸 치킨 메뉴나 소스 등을 보유하고 있지 않다면, 프랜차이즈 본사의 도움을 받는 것이 매장을 오픈한 상권 내에서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방법이 된다.
이에 변화하는 트렌드에 뒤처지지 않으면서도 특화된 메뉴로 무장한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유망창업 아이템으로 뜨고 있다. 해산물 치킨 소자본 창업 프랜차이즈 브랜드 ‘맛젤치킨’이 대표적인 예다.
맛젤치킨은 해산물과 치킨을 조합한 이색메뉴를 내세운 프랜차이즈로 현재 전국 가맹점 40호점을 돌파하면서 빠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이 브랜드는 치킨파우더에 쌀을 추가해 담백하면서도 쫄깃한 식감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깻잎의 향이 곁들여져 치킨 특유의 느끼함을 잡아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인 메뉴들을 선보인다.
가맹점의 경우에는 남녀노소 소비층을 아우를 수 있는 다양한 세트 메뉴를 구성해 매출에 대한 걱정을 줄였다. 창업 시에는 본사의 최소 개입을 내세워 창업주가 인테리어나 주방집기 구입에 직접 참여할 수 있어 소자본창업 시장에서도 인기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프랜차이즈 가맹본사의 가맹점주 만족도 조사결과, 맛젤치킨의 경우 조리 매뉴얼과 매장운영, 마케팅과 인테리어 등 대부분의 항목에서 98%의 높은 만족도를 기록한 바 있다.
한편, 현재 맛젤치킨은 전 가맹점 평균 매출이 지속적으로 상승함에 따라, 부산과 대구지역을 중심으로 서울과 전라, 강원 등 전국적인 가맹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가맹사업자에게는 소자본 창업을 위한 다양한 창업지원 혜택도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nohsm@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