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4백만명 돌파
- 윤수희 기자

(서울=뉴스1) 윤수희 기자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의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My Starbucks Rewards) 회원수가 400만명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2011년 9월 론칭한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는 스타벅스의 선불식 충전 카드인 스타벅스 카드 사용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로열티 프로그램이다. 매장에서 사용할 때마다 별이 적립돼 '웰컴', '그린', '골드' 레벨에 따라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가 제공된다.
회원 수는 지난 2013년 초 40만명을 기록하고 런칭 6년 7개월만에 400만이 돌파할 때까지 꾸준히 증가했다. 스타벅스는 IT 기술 혁신을 통해 꾸준히 고객의 디지털 경험 강화해 왔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했다.
스타벅스는 400만 회원 탄생을 기념해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400만번째 가입 회원에게 최상위 등급인 골드 레벨 즉시 승급 혜택과 1년간 톨 사이즈의 제조음료를 매일 한잔씩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아울러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들 중 가장 많은 스타벅스 매장 방문 고객, 사이렌오더 최다 이용 고객, 드라이브 스루 매장 최다 이용 고객 등 이색 회원들이 들려주는 특별한 스타벅스 경험에 대한 이야기를 스타벅스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하고 감사의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장석현 스타벅스 데이터마케팅팀 팀장은 "고객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으로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 400만명을 넘어섰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일상 속에서 즐거움과 놀라움을 공유할 수 있는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ysh@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