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도 수다처럼"…노랑풍선, 중년女 모임 특화 기획전 열어

카톡·밴드 감성 담아 40~60대 여성 겨냥
프리미엄 호텔·미식·휴양까지…단거리 인기 코스로

일본 홋카이도 후라노(노랑풍선 제공)

(서울=뉴스1) 윤슬빈 관광전문기자 = 노랑풍선(104620)은 40~60대 여성 고객층을 겨냥해 여성 모임 특화 단거리 여행 통합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오는 30일까지 2주간 진행하는 이번 기획전은 자사 데이터 기반 상품 선정을 통해 중·장년 여성 모임 고객이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최적화된 여행지를 제안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카카오톡·네이버 밴드 등의 채팅방에서 친구들과 함께 여행을 계획하는 듯한 대화 형식의 콘셉트를 적용해 고객 친밀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기획전은 △프리미엄 호텔 숙박과 자유 일정을 결합한 '국내 여행' △미식과 이색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일본 여행' △핵심 관광지와 특급호텔, 여유로운 일정이 돋보이는 '중화권 여행' △5성급 호텔과 함께 휴양, 관광, 마사지를 포함한 '동남아 여행' 등 총 4가지 카테고리로 구성했다.

아울러 노랑풍선은 오는 22일까지 진행하는 여행 특가 프로모션 '옐로팡딜'을 통해서도 해당 기획전 상품을 판매한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최근 세분화되는 여행 트렌드에 맞춰 여성 모임 고객만을 위한 차별화된 상품을 기획했다"며 "옐로팡딜과 연계한 혜택까지 더해 보다 실속 있는 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eulbi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