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E 전문가 찾습니다"…서울관광재단, 하반기 글로벌 인재 모집
상반기 110명에 이어 90명 선발 예정
~7월 8일까지 서울컨벤션뷰로 누리집서 접수
- 윤슬빈 관광전문기자
(서울=뉴스1) 윤슬빈 관광전문기자 = 서울관광재단은 서울 마이스(MICE)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2025년 하반기 'MICE 글로벌 전문가'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관광재단은 MICE 미래인재를 집중적으로 육성하고 숙련된 인력을 업계에 지원하고자 매년 MICE 글로벌 전문가를 선발하여 운영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는 110명의 인원을 선발한 바 있다.
하반기 MICE 글로벌 전문가는 MICE 기본 교육 및 안전 교육 수강 후 서울 MICE 공식 행사 운영요원으로 활동하며 현장경험을 쌓을 기회를 얻게 된다.
서울 MICE 서포터즈 분야 90여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MICE 업계에 관심이 있는 만 18세 이상 내국인으로 기준 점수 이상의 영어 공인 어학성적을 소지한 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접수는 10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진행하며 서울컨벤션뷰로 누리집에서 모집 공고 확인 후 온라인을 통해 신청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서울컨벤션뷰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관광재단은 MICE 글로벌 전문가를 대상으로 운영요원 활동뿐만 아니라 교육 및 멘토링 활동, 총회 참가 등 MICE 글로벌 전문가 운영을 다각화하여 MICE 인력풀을 확대하고 MICE업계 인력공급 활성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는 "MICE 산업의 성장은 우수한 현장 인재 확보에서 시작된다"며 "서울형 MICE 미래인재를 체계적으로 육성하고 다양한 현장 경험 기회를 제공해 글로벌 MICE 중심도시로서 서울의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eulbi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