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인 전용 호텔 패키지' 뜬다…부담없는 가격에 '호캉스'

신라호텔 SNS 중 가장 높은 조회수…'봄캉스' 패키지 출시

신라호텔 '봄캉스' 패키지 상품ⓒ 뉴스1

(서울=뉴스1) 이승환 기자 = 3인 전용 호텔 패키지가 '호캉스' 대세 상품로 떠오르고 있다. 호캉스란 '호텔'과 '바캉스'의 합성어로 도심 호텔에서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는 것을 의미한다.

26일 신라호텔에 따르면 지난 1년간 자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게시물을 분석한 결과 패키지 상품 가운데 '3인 전용 숙박 패키지'가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게시물의 평균 조회수보다 2배 가량 많았다.

신라호텔 관계자는 "호텔이 연인들만의 공간에서 가족 또는 친구와의 모임 공간으로 변하고 있는 것"이라며 "인원이 모일수록 비용 부담이 줄어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중시하는 최신 트렌드에도 3인 전용 패키지는 부합한다"고 설명했다.

특급호텔들은 3인 전용 '호캉스' 상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서울신라호텔은 '봄캉스'를 계획하고 있는 3인 고객을 위해 '어번 레이디스(Urban Ladies)'와 '어번 프렌즈(Urban Friends)' 패키지 등 2종을 선보인다.

'어번 레이디스' 패키지는 도심 속에서 가족, 친구들과 특별한 모임을 준비 중인 여성 3인 고객이 타깃이다. 서울신라호텔 최고층인 23층에서 하루 네 번 식음료가 제공되는 ‘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에 입장할 수 있는 혜택이 패키지에 포함됐다.

'어번 레이디스' 패키지는 △이그제큐티브 비즈니스 디럭스 룸 1박 △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혜택(3인) △어번 아일랜드 올 데이 입장 혜택(3인) △실내 사우나(3인) △체련장, 실내 수영장 혜택(3인) △가능 시, 엑스트라 베드 1개 무료 제공 △시슬리 코스메틱 트래블 키트 1개 제공으로 구성됐다.

'어번 프렌즈' 패키지는 뷔페 레스토랑 '더 파크뷰'에서 조식을 할 수 있는 상품이다. 이 레스토랑은 40여종 음식을 선보인다. 중식∙일식∙양식 등 대표 메뉴부터 갓 구운 베이커리, 호텔 셰프가 즉석에서 만든 홍콩의 건강식 등을 제공한다.

'어번 프렌즈' 패키지는 △비즈니스 디럭스 룸 1박 △더 파크뷰 조식(3인) △어번 아일랜드 올 데이 입장 혜택(3인) △체련장, 실내 수영장 혜택(3인) △가능 시, 엑스트라 베드 1개 무료 제공으로 구성됐다.

mrl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