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산 오분자기 뚝배기의 진한 맛 ‘제주뚝배기’
2대째 운영하는 성산제주해물뚝배기 원조로 입소문
- 노수민 기자
(이슈팀) 노수민 기자 = 눈 앞에 펼쳐진 푸른 자연 풍경과 입 안을 즐겁게 만들어주는 푸짐한 먹거리로 가득한 제주는 해마다 많은 여행객들이 우선 순위로 손꼽는 국내여행의 명소다.
특히 오직 제주도에서만 맛 볼 수 있는 신선한 한끼 식사는 그 맛을 보기 위해 일부러 제주도를 찾는 맛기행 여행족들까지 여럿 만들어낼 만큼 단연 일품.
만약 여름휴가를 맞아 제주도 여행 중이라면, 제주여행코스, 성산맛집 중 결코 빠질 수 없는 성산일출봉 인근에 자리잡은 '제주뚝배기'를 기억해두자.
성산일출봉에 위치한 제주뚝배기 전문 1호점인 이곳은 조미료를 쓰지 않고 신선한 재료만을 사용해 모든 음식에서 시원한 해물향이 가득 느껴지는 성산일출봉 맛집이다.
2대째 운영하는 변하지 않는 손맛으로 성산제주해물뚝배기 원조 맛집의 자리를 지키며 사랑 받아 온 만큼 청정 식재료와 성산포 바지락만을 엄선해 맛을 내는 것이 특징. 거기다 ‘나눔가족’-어린이재단에서 진행하는 초록우산과 함께 어린이를 돕는 나눔의 가족 행사에 적극 참여하고, 남은 음식을 절대 사용하지 않는 등의 원칙을 지켜 믿고 먹을 수 있는 제주도 선정 모범음식점이다.
섭지코지 맛집 제주뚝배기는 365일 누구와 함께 찾아오든 조리사자격을 취득한 주인장이 깊은 손맛으로 요리한다. 신선한 제주산으로 요리하기에 더욱 믿고 먹을 수 있는 옥돔, 고등어, 갈치 등의 제주 향토음식은 물론, 자연산 오분자기 뚝배기는 남녀노소 할 것 없이 그 맛에 빠질 만큼 훌륭하다.
또한 우도맛집으로도 유명하며 전복뚝배기, 해물뚝배기 외에도 갈치조림, 고등어조림, 전복죽, 성게국, 갈치국, 전복물회, 한치물회, 전복덮밥, 한치회덮밥, 해물전골과 같은 푸짐한 식사메뉴를 포함해 갈치구이, 고등어구이, 옥돔구이, 전복구이, 전복조림, 전복회, 한치무침, 자리무침, 문어숙회, 해물전 등 메뉴를 다양하게 골라 먹을 수 있어 제주에서 즐기는 맛의 재미 또한 풍성하다.
뚝배기랑 골고루 먹을 수 있는 세트메뉴가 아주 인기 있는 곳이다. 덕분에 그 맛에 대한 입소문만으로 명성을 얻어 TV 프로그램 ‘나혼자 산다’에서 데프콘이 직접 방문할 정도로 한번쯤 맛을 본 이들이라면 또 한번 찾아오거나 주변 지인들에게 추천해주곤 한다. 또한 지역주민뿐 아니라 싱가포르, 홍콩, 동남아 손님들도 적잖이 오는 명소이기도 하다.
한 번에 총 120명까지 수용 가능하고, 30여대의 주차공간까지 넉넉해 많은 이들이 즐겨 찾는 이곳에서 푸짐하고 신선한 제주의 맛을 즐겨 보자.
문의 064-782-1089
ebiz@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