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정부 학자금 지원 유공' 교육부 장관 표창 수상
대학생 826명에 장학금 9억3000만원 지원
- 이재상 기자
(서울=뉴스1) 이재상 기자 = 홈앤쇼핑은 저소득 대학생 학업 지원과 교육복지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5년 정부 학자금 지원 유공 교육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홈앤쇼핑은 지난 2020년 12월부터 한국장학재단에 '푸른등대 홈앤쇼핑 홈앤스마일 기부장학금' 명목으로 총 9억3000만 원을 기부했다. 이를 통해 방송 전공 대학생과 택배기사 가정의 대학생 자녀 등 총 826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해 왔다.
홈앤쇼핑은 학생들의 안정적인 학업 환경 조성과 함께 미래 인재 육성, 건강한 사회 구성원 양성에 기여한 점이 이번 표창에서 높게 평가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표창은 정부가 학자금 지원 확대와 교육 기회 형평성 제고에 기여한 기관과 개인을 대상으로 수여하는 상이다. 홈앤쇼핑의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장학 지원 활동이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는 데 의미가 있다.
홈앤쇼핑은 장학금 지원을 통해 단순한 경제적 후원을 넘어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장기적으로 사회의 지속 가능한 성장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청년들이 경제적 여건과 관계없이 꿈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는 것이 기업의 중요한 사회적 역할"이라며 "앞으로도 교육을 비롯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상생 가치를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alexei@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