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주 소통도 디지털로"…KCC, IR 챗봇 서비스 도입
IR 챗봇서 주요 키워드 입력 시 핵심 정보 조회 가능
"투자자에게 신뢰받는 기업으로 성장"
- 신민경 기자
(서울=뉴스1) 신민경 기자 = KCC(002380)는 주주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IR(Investor Relations) 챗봇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5일 밝혔다.
KCC 주주는 IR 챗봇에서 주요 키워드를 입력하는 것만으로 재무제표, 사업부별 실적 등 핵심 정보를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다. 머신러닝 기반으로 축적된 IR 데이터베이스를 학습시켜 반복되는 질의 패턴과 핵심 키워드를 분석해 보다 정확하고 개인화된 응답을 제공한다. 반복 질의에 대한 대응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투자자 소통과 접근성과 응답 품질을 모두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KCC 챗봇 채널을 추가한 이용자는 △배당금 △실적 발표 △주주총회 일정 △IR 자료 업데이트 등 주요 정보를 알림 형태로 받아볼 수 있다. 이를 통해 투자자는 별도 확인 절차 없이도 중요한 이슈 발생 시 신속하게 관련 내용을 받아볼 수 있다.
KCC의 IR 챗봇 도입은 주주 중심 경영 강화와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전략의 일환이다. 지난 2023년 IR 페이지 개설, 지난 2024년 IR 레터 발행에 이어 디지털 기반 소통 채널을 확대한 것으로, 정보 접근성 제고와 IR 효율화를 동시에 기대할 수 있다.
KCC 관계자는 "IR 챗봇은 디지털 전환을 기반으로 한 투자자 소통 플랫폼으로, 주주 중심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강화하는 핵심 수단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KCC는 주주 소통 중심의 맞춤형 IR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투자자에게 신뢰받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KCC는 도료·건자재·실리콘 등 3대 핵심 사업 부문을 중심으로 국내외 산업 전반에 필수적인 제품을 공급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지속해서 강화하고 있다.
smk503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