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에어로, 'CP 매니저의 날' 개최…"준법경영이 성장 근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임직원들이 '2025 컴플라이언스 매니저의 날' 행사를 마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제공)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임직원들이 '2025 컴플라이언스 매니저의 날' 행사를 마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제공)

(서울=뉴스1) 양새롬 기자 = 한화에어로스페이스(012450)는 22일 서울 중구 한화빌딩에서 '컴플라이언스 매니저(CP 매니저)의 날' 행사를 열었다고 23일 밝혔다.

이 행사는 임직원들의 업무 관련 준법의식을 높이고, 준법경영을 실천할 수 있도록 2014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이날 우수 CP 매니저 시상식에서 품질보증실 김태호 과장(최우수상)을 비롯해 총 10명의 임직원이 우수 CP 매니저로 선정됐다. CP 매니저는 각 부서에 지정돼 준법의식 제고와 투명한 기업문화 정착을 위한 역할을 맡고 있다.

또한 행사에선 사외이사를 맡고 있는 전휴재 성균관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준법경영과 사외이사의 감시 의무'를 주제로 한 특별강연도 진행했다. 팀을 이뤄 문제해결 능력을 키우고 회사에 대한 소속감도 배가하는 CP 매니저 팀 빌딩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최병선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준법지원실장은 "준법경영은 기업 신뢰와 지속 가능한 성장의 근간"이라며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준법·공정거래 체계 확립으로 대한민국 방산기업의 모범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flyhighro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