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랜드 파크×와인웍스, 12월 미식 페어링 메뉴 선보여
와인웍스에서 즐기는 하이랜드 파크의 스페셜 푸드 페어링
- 이재상 기자
(서울=뉴스1) 이재상 기자 = 프리미엄 주류 수입 유통사 디앤피 스피리츠는 싱글 몰트 위스키 브랜드 하이랜드 파크와 현대백화점의 주류 복합문화공간 '와인웍스(Wine Works)'와 함께 연말 시즌 한정 스페셜 페어링 메뉴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페어링은 하이랜드 파크의 스페셜 에디션 16년 'Between You & I'와 하이랜드 파크 15년을 중심으로 한다. 글라스 메뉴와 위스키×푸드 페어링, 연말 스페셜 세트 메뉴로 구성해 브랜드가 제안하는 미식 경험을 확장했다.
하이랜드 파크 스페셜 에디션 16년 'Between You & I'는 세계 최초로 세 개의 미쉐린 3스타 레스토랑을 동시에 보유한 셰프 비욘 프란첸(Björn Frantzén)과 하이랜드 파크가 협업한 제품이다.
버진 스웨디시 오크와 유러피안 및 아메리칸 셰리 오크 캐스크, 소량의 버번 캐스크에서 16년간 숙성돼 부드럽고 복합적인 풍미가 돋보인다.
하이랜드 파크 15년은 오크니 섬 고유의 헤더(heather)와 셰리 오크 숙성으로 완성되는 코어라인 제품이다. 퍼스트필 아메리칸 셰리 오크 캐스크에서 은은한 바닐라 향을 끌어내고 유럽산 셰리 오크 캐스크를 더해 꿀 같은 달콤함과 밸런스가 특징이다.
하이랜드 파크는 전 제품이 100% 캐스크 숙성을 통해 자연스러운 색을 띠며, 인공 색소를 첨가하지 않는다.
글라스 메뉴는 하이랜드 파크 'Between You & I 16년'과 '15년'으로 구성되며, 각각 30ml로 제공된다. 푸드 페어링은 위스키의 풍미를 요리로 이어가도록 구성됐다.
'Between You & I 16년'은 구운 관자의 단맛과 버터의 향이 병아리콩 크림에 부드럽게 녹아든 '스칼럽 누아즈 타르트'와 매칭돼 위스키가 지닌 따뜻하고 복합적인 풍미를 다채롭게 느낄 수 있다.
하이랜드 파크 15년은 부드러운 연어에 감귤초와 토마토 워터젤리를 곁들인 '연어 카르파초'와 함께 제공된다. 15년 특유의 은은한 바닐라 노트와 산뜻한 시트러스함을 한층 더 또렷하게 끌어올린다.
연말을 위한 스페셜 세트 메뉴도 마련됐다. 'HIGHLAND PARK YEAR-END SPECIAL SET'는 하이랜드 파크 16년 'Between You & I'와 15년, 그리고 부드러운 브레이징 통목살을 한 코스로 구성하여 연말의 순간을 더욱 특별하게 완성한다.
이번 행사는 와인웍스 무역센터점, 더현대 서울점, 압구정 본점, 목동점, 더현대 대구점 전국 5개 매장에서 오는 1월 11일까지 한정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하이랜드 파크 위스키 관계자는 "와인웍스와의 이번 페어링 협업을 통해 하이랜드 파크 15년의 풍부한 셰리 오크 풍미와 스페셜 에디션인 Between You & I 16년이 지닌 위스키 풍미를 음식과 함께 더욱 입체적으로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alexei@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