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만성장병증, 실제 케이스로 본다…우리와, 웨비나 개최
인벳츠서 한성국 청담 장튼튼내과 원장 강의
- 한송아 기자
(서울=뉴스1) 한송아 기자 = K-펫푸드 전문기업 우리와주식회사(대표 최광용, 이하 우리와)의 수의사 전용 처방식 브랜드 '브이오엠 알엑스(V.O.M RX)'가 오는 21일부터 22일까지 ‘만성장병증 케이스로 알아보는 임상치료·식이 전략’을 주제로 무료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우리와에 따르면 인벳츠와 함께 하는 이번 웨비나는 국내 최초 소화기내과 전문진료 동물병원인 청담 장튼튼내과동물병원 한성국 원장이 강사로 나선다. 치료 후에도 반복되는 만성장병증 환자에 대한 임상 현장의 실제 고민과 해법을 공유할 예정이다. 강연에서는 만성장병증의 개요와 최신 임상 흐름을 짚은 뒤, 10가지 실제 치료 사례를 바탕으로 진단·치료·식이 관리까지 이어지는 체계적인 접근 전략을 소개한다.
주요 강의 내용은 △가수분해 단백질 및 홈메이드 식단을 적용한 난치성 식이반응성 장병증(FRE) 케이스 △난치성 만성장병증에서의 스테로이드 적정 사용 전략 △휴먼 알부민의 부적절한 사용 사례 △무증상 저알부민혈증 케이스 △식이섬유 반응성 장병증 △만성장병증과 애디슨병의 연관성 △갑상선기능저하증과 단백소실성 장병증(PLE) △림프관염 케이스 △스트레스와 만성장병증의 상관관계 △변이식(FMT) 적용 사례와 실전 팁 등이다.
특히 이번 웨비나는 만성 소화기 질환 관리에서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보호자 상담과 교육, 식이 전환 과정에서의 커뮤니케이션 전략까지 함께 다룬다. 임상 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내용에 초점을 맞춰 소화기 질환 진료 비중이 높은 수의사들에게 유용한 강의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웨비나는 국내 수의사 전문 교육 플랫폼 '인벳츠'를 통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신청 후 21일 오전 10시부터 22일 오후 11시 59분까지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다.
수강 후 설문조사에 참여한 수의사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과 '브이오엠 알엑스 가스트로인테스티널 로우펫 하이포알러제닉 G/H' 제품을 증정한다.
브이오엠 알엑스 관계자는 "이번 웨비나를 통해 반려동물 만성장병증 진료 전반에 대한 임상적 고민과 해법을 수의사들과 공유하겠다"며 "수의사 전용 임상 솔루션 브랜드의 역할을 지속해서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해피펫]
badook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