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에 맞춰 가구장 리폼·설치…삼성전자, '인테리어핏 서비스' 운영
냉장고 등 주방가전에서 세탁가전으로 대상 확대
- 박주평 기자
(서울=뉴스1) 박주평 기자 = 삼성전자(005930)는 5일부터 '삼성 인테리어핏 설치서비스'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삼성 인테리어핏 설치서비스는 고객이 새롭게 구매하거나 보유한 가전에 맞춰 기존 가구장 철거부터 시공, 제품 설치까지 한 번에 제공하는 서비스다. 삼성전자로지텍의 공식 가구 리폼 전문 협력회사를 통해 운영된다.
삼성전자는 지난 9월부터 냉장고∙오븐 등 주방가전을 대상으로 가구 리폼 서비스를 시작했다.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매월 이용 고객이 약 50%씩 증가하고 있으며, 신뢰할 수 있고 편리한 서비스로 호평받고 있다.
삼성전자는 고객 호응에 힘입어 서비스 대상 제품을 확대하고 고객 혜택도 강화한 삼성 인테리어핏 설치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서비스 대상 제품을 '비스포크 AI 콤보' 일체형 세탁건조기, 원바디 세탁기∙건조기, 드럼형 세탁기와 건조기 등 세탁가전까지 확대한다.
또 신규 구매 고객뿐 아니라 기존에 삼성전자 가전을 보유하고 있는 고객들도 삼성 인테리어핏 설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대상도 확대한다.
삼성전자는 가전제품 형태와 배치에 맞춰 선택할 수 있는 상부장, 수납장, 테이블장 등 총 31가지의 다양한 가구장 설치 옵션을 제공해 가전제품이 놓이는 공간에 최적화된 맞춤 인테리어를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
설치되는 가구장은 가전제품과 도어 라인을 맞춘 디자인으로 깔끔하고 통일감 있는 공간을 완성한다.
삼성 인테리어핏 설치서비스는 1년간 사후서비스(AS)를 제공하며 상부장 처짐 현상에 대해서는 최대 5년간 무상 사후관리를 보증한다. 또 철거 비용이 포함된 정찰 금액제로 운영하며 친환경 인증 등급인 EO 등급 자재를 사용해 고객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삼성 인테리어핏 설치서비스 대상 품목인 냉장고∙세탁기∙건조기를 'AI 올인원 2.0'으로 구독할 경우 신속한 AS를 제공하는 'AS 패스트트랙',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날짜에 맞춰 설치서비스를 제공하는 '시간 맞춤 설치' 등 구독 고객 전용 케어 '블루패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더 편리하다.
jup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