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치, '스타브랜드 대상' 헬스케어 빅데이터 플랫폼 대상
- 이호승 기자

(서울=뉴스1) 이호승 기자 = AI 분석 솔루션 전문업체 모아데이타의 자회사인 디지털 헬스케어 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메디에이지가 건강지표 기반 맞춤 건강관리 서비스인 '헬스케치(Healthketch)'로 '2025-2026 스타브랜드 대상' 헬스케어 빅데이터 플랫폼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헬스케치는 마이데이터 기반 건강관리 서비스 플랫폼으로 사용자의 건강·운동·의료 데이터를 통합 분석해 생체나이, 만성질환 관리지수, 생활습관 개선 콘텐츠 등을 제공하는 한편 건강데이터 기반의 인사이트를 제시한다.
이건웅 메디에이지 대표는 "의료 마이데이터 사업자로서 개인정보관리 특수전문기관 지위를 획득하여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기반 건강관리 서비스를 강화하고 개인의 데이터 주권 확립 및 국민 건강 증진과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모회사인 모아데이타와 함께 아시아 최대 병원 그룹인 BDMS의 계열사 N Health를 통해 헬스케치 서비스 오픈을 시작으로 해외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또 내년 상반기 AI 기술 기반의 신규 기능 탑재 및 만성질환 합병증 관리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yos547@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