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유로컨슈머스 어워드' 무선 스틱 청소기 부문 수상
600만 명 소비자 대표 유럽 소비자단체 '유로컨슈머스' 선정
- 원태성 기자
(서울=뉴스1) 원태성 기자 = 삼성전자(005930)는 유럽 소비자단체 '유로컨슈머스'가 주관하는 '2025 유로컨슈머스 어워드'에서 무선 스틱 청소기 부문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유로컨슈머스는 벨기에·이탈리아·포르투갈·스페인·폴란드 등 유럽 600만 명 이상의 소비자를 대표하는 소비자 단체다. 유럽에서 판매되는 3000 개 이상의 가전∙TV 등 전자제품에 대해 전문 테스트와 소비자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성능∙신뢰도∙만족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브랜드를 선정한다.
삼성전자 무선 스틱 청소기는 실제 사용자의 후기에 기반한 제품 사용 기간, 고장 빈도와 정도 등을 평가하는 '품질 신뢰도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삼성전자는 카펫을 많이 사용하는 유럽 주거환경과 실용성을 중시하는 소비자를 고려해 '삼성 제트 95, 85, 75' 무선 스틱 청소기를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다.
또 비스포크 AI 400W' 무선 스틱 청소기도 지난 8월 영국 전자제품 평가 전문지 '위치(Which?)'가 진행한 테스트에서도 청소 성능 항목 만점을 받았다.
이 제품은 최근 미국 소비자 전문지 '컨슈머리포트'에서 '2025년 최고의 무선 스틱 청소기'로 선정된 바 있다. 컨슈머리포트는 '비스포크 AI 400W'가 테스트 대상 제품들 중 가장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고 배터리 결함률도 낮았다고 전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6에서 무선 청소기 신제품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kha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