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난도 케이스 총출동…본동물의료센터,온라인 증례발표회 연다

12월 10일, 라이브벳과 웨비나로 진행

본동물의료센터가 오는 12월 10일 2025 하반기 증례발표회를 웨비나로 진행한다(병원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한송아 기자 = 본동물의료센터가 오는 12월 10일 수의학 교육 플랫폼 라이브벳과 '2025년 하반기 증례발표회'를 웨비나(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로 진행한다.

21일 본동물의료센터에 따르면, 센터는 매년 수의사 대상 증례발표회를 열어왔다. 올해부터는 더 많은 수의사가 참여할 수 있도록 수원점·안양점 통합 운영과 온라인 중계 방식을 도입했다.

이번 발표회에서는 다양한 임상 사례가 공유된다.

안양점 김기웅 원장의 '1년령 개 안와 횡문근육종 증례'를 시작으로 △박신 과장의 '고양이 구토 처치-브리모니딘 적용 사례' △조윤성 과장의 '소라페닙 투여 후 확인된 혈소판 기능 이상' △김용선 원장의 '양방향 척추 내시경을 이용한 요천추 등쪽 감압술' △조희종 부장의 '안내종양 국소절제를 통한 치료와 안구 보전 사례' △박지운 과장의 '뇌척수액을 따라 전이된 신경교종 증례' 등이 발표될 예정이다.

각 세션 종료 후에는 실시간 질의응답이 이어진다. 전체 강의 종료 후에는 경품 추첨 행사도 진행된다.

본동물의료센터 관계자는 "임상에서 얻은 주요 증례를 수의사들과 폭넓게 공유해 진료 수준 향상에 도움이 되고자 매년 증례발표회를 개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최신 의료기술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수의학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증례발표회 참가 신청은 본동물의료센터 공식 홈페이지와 블로그에서 할 수 있다.[해피펫]

badook2@news1.kr